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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고객님께서 자주 문의하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한곳에 모았습니다. 아래 항목별 FAQ를 확인하시고
더 궁금하신 사항은 Q&A 여행문의 게시판을 통하여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안내] 여권은 어떻게 등록하나요?
[항공] NO-SHOW 란 무엇인가요?
항공권 구매 후 항공사나 여행사에 연락없이 탑승하지 않는 것을 NO-SHOW 라고 합니다.
[항공] 탑승 수속 및 마감 시간은 언제인가요?
약 출발시간 3시간 전부터 탑승수속 시작되며, 수속 마감의 경우 출발시간 기준 1시간 전으로 공항에 늦게 도착하실 경우 탑승 수속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항공] 같은 항공사를 이용하는데 왜 요금에 차이가 있나요?
같은 항공을 이용하더라도 항공권의 종류(개별항공권/단체항공권)에 따라 운임이 다르며, 개별항공권은 항공권의 유효기간에 따라 항공요금이 다 다릅니다. 항공권은 기본적으로 실시간 예약의 특성상 저렴한 할인항공권부터 마감이 됩니다. 그러므로 저렴한 항공권이 마감 된 경우 같은 일반석이라도 요금이 높은 항공좌석으로 진행되어 요금이 다를 수 있습니다
[항공] 기내수화물의 경우 몇 Kg까지 가능할까요?
수하물 위탁 시 허용되는 범위는 항공사별/노선별로 차이가 있으며, 기본 범위를 초과하는 수하물에 대해서는 항공사 규정에 따라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용하시는 해당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해당 노선에 대한 수화물 규정을 필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항공] 항공권 발권 후 갑자기 일이생겨 못가게 되었습니다. 다른사람으로 이름 변경 가능한가요?
발권된 항공권의 경우 이름변경은 불가하며, 새로운 예약으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기존에 발권 완료된 티켓은 취소처리를 해야하기 때문에 항공페널티가 부과됩니다. 항공페널티에 관한 내용은 예약진행 시 작성해드리는 여행계약서에 명시되어 있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항공] 임신부의 경우 비행기 탑승시 주의사항과 지참 해야 하는 서류가 따로 있나요?
보통 항공사들은 32주 미만의 경우 대부분 탑승이 가능하지만, 몇몇 항공사들은 자체규정으로 임신 개월 수의 기준이 다르고 그에 따르는 준비서류가 다릅니다. 일반적인 경우 해외여행이 가능하다는 직접적인 의사의 소견서가 효력이 있으니, 미리 준비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항공] 여권 유효기간은 얼마나 남아있어야 하나요?
출발일 기준 최소 6개월 이상 만료기간이 남아 있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출국 및 입국 시 문제가 발생 될 수 있습니다.
[항공] 항공권을 받지 못했는데 면세점 이용이 가능한가요?
면세점의 이용의 경우 항공권 없이도 이용이 가능하며, [목적지 / 출발일 / 출발시간 / 항공편수] 4가지 정보를 확인 후 여권 또는 여권사본을 지참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항공] 항공 좌석 배정은 미리 가능한가요?
그룹(단체)항공권의 경우 사전 좌석배정은 안되지만, 실시간 항공으로 예약진행을 하신 고객님들은 추가금을 내고 사전 좌석배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하시는 각 항공사 홈페이지의 부가서비스 신청 카테고리에서 신청 또는 해당 항공사 고객센터로 직접 연락주셔서 진행 가능합니다. 이외의 일반적인 경우 출발 당일 공항에서 보딩시 선착순 좌석배정으로 진행되기에 항공 카운터의 항공사 직원에게 요청하시면 최대한 고객님의 요청에 맞게 진행해드립니다.
[항공] 마일리지로 항공 좌석 업그레이드 가능한가요?
항공 좌석을 마일리지로 업그레이드 할 경우에는 구매하시는 항공사 규정에 따라 상이합니다.

일반적으로 비지니스석 또는 퍼스트석을 운영하는 항공사 (예 -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등) 의 경우 자체 항공 마일리지를 통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지만 외국 항공사의 경우 항공사 규정에 따라 다를수 있으며, 저비용 항공사 (예 - 진에어, 제주항공, 티웨이, 이스타 등)의 경우 비지니스석을 운영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업그레이드가 불가합니다.

단 마일리지 업그레이드 좌석이 가능한 경우라 할지라도 업그레이드 가능한 좌석은 개별 발권 항공권 기준이기 때문에, 여행사에서 운영하는 단체 항공 좌석과의 가격 차이로 인해 차액이 발생될 수 있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항공] 여권이 없어도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나요?
항공권 예약 및 발권시 여권이 준비되지 않아도 진행은 가능합니다. 단. 추후에 여권상 영문이름과 틀릴시에는 항공기 탑승불가 또는 항공권 재발행에 따는 수수료 등의 불이익이 발생할수 있으니 예약시에는 여권상 영문을 정확이 말씀해주셔야 원활한 예약 진행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여행시 여권은 필수 지참입니다.
[호텔] 24개월 미만 유아도 호텔 예약시 추가 금액이 있나요?
유아(만2세 미만)의 경우 침대는 같이 사용하며, 조식의 경우 무료로 제공되기에 호텔요금에 추가되는 금액은 없습니다.
[호텔] 첫날에 체크인을 못했어요. 다음날 도착 후 투숙이 가능한가요?
예약한 당일 체크인이 이루어지지 않은경우 (NO SHOW)는 전체 숙박 예약이 자동 취소되며, 환불도 불가 할 수 있습니다. 첫날 체크인이 어려우실 경우 미리 호텔 및 당사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호텔] 객실 침대 타입을 지정 할 수 있나요?
예약 진행 시 요청하실 수 있는 부분이지만 지역마다 호텔 운영방식의 차이로 인해 침대 형태의 선택은 단순 추가 요청사항으로 처리됩니다.
일반적으로 전세계 대다수의 호텔규정은 예약시 침대 형태를 개런티하지 않으며, 체크인 시 호텔에서 랜덤으로 배정하게 됩니다. 체크인 시 호텔측에 침대 종류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원하시는 침대 종류를 다시 한번 호텔측에 요청 부탁드립니다. 그러나 이 부분은 객실 상황에 따라 요청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호텔] 여권에 있는 영문명과 호텔예약시 넣은 영문명이 틀리면 문제가 되나요?
여권 영문성함과 숙박권의 성함이 틀릴 경우, 원칙적으로 호텔 체크인시 문제가 되어 숙박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예약 확정 또는 바우처 확인시 영문명이 잘 못 입력된 경우, Q&A를 통해 이름 변경을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호텔] 호텔에서 디파짓(보증금)으로 결재한 카드 승인은 언제 취소되나요?
카드로 디파짓(보증금)을 결제한 경우 호텔 체크아웃시 카드결제도 취소 되는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호텔에 따라 승인만을 받고 결제요청은 이뤄지지 않는 가승인으로 디파짓(보증금)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다음달 청구서에 디파짓 부분이 청구되지 않으니, 승인취소가 되지 않았다고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혹시, 청구되어 있다면 Q&A게시판 혹은 유선상 문의주시면 해당부분 호텔로 확인후 환불처리 진행됩니다.

[호텔] 소아도 추가 요금을 받나요?
일반적으로 동남아/미주/캐나다/남태평양 지역은 12세 미만의 소아의 경우 보통 한 명까지 무료로 숙박이 가능합니다. (단, 보조침대나 아동조식은 불포함입니다.)
소아규정 및 객실 정원은 호텔에 따라 규정이 상이하므로, 예약시 확인 후 별도 안내 드리고 있습니다.
[호텔] 호텔 예약 후 예약금은 얼마인가요?
호텔 예약시 예약금은 1인 10만원으로 예약금 결제를 부탁드립니다. 단, 지역 또는 호텔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출발일이 얼마 남지 않았거나 조기 예약 마감 가능성이 있는 호텔의 경우 전액 완납 시에만 예약진행 가능합니다.

[호텔] 호텔 예약 후 취소시 취소 수수료가 부과 되나요?
호텔 예약시 계약서에 취소규정이 명시되어 있으며, 지역/호텔별 취소수수료가 상이 하므로 담당자와 정확한 확인 부탁 드립니다. 취소요청을 주시는 시점에 따라 취소 수수료가 적용 되며, 경우에 따라 전 일정 호텔 비용이 취소 수수료로 부과 될 수 있으니 사전에 확인하시어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호텔] 체크인 시 호텔 숙박권을 출력해가야 하나요?
 빠른 호텔 체크인을 위해 호텔 예약증(바우처)를 출력해 가시길 바랍니다.
[호텔] 3명이 여행할 경우 함께 방을 쓸 수 있나요?

호텔 객실 투숙은 기본 2인 1실 기준으로 진행됩니다. 성인 3명이 여행을 할 경우 한 객실에 엑스트라베드를 추가로 넣어 한 객실에 투숙이 가능하지만

지역/호텔별 엑스트라베드 추가 요금이 발생되며, 요금은 상이 합니다.
지역/호텔에 따라 엑스트라베드 추가가 불가능한곳도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호텔] 인터넷상으로 호텔 예약 접수는 예약 확정이 아닌가요?
예약 접수는 확정 예약이 아니며, 정확한 호텔 가능여부 체크 후 확정여부를 유선상으로 안내해 드린 후 계약서를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호텔] 해외호텔 예약접수가 안됩니다. 어떻게 하죠?
홈페이지상에서 예약접수가 안될경우 에어텔닷컴 홈페이지 Q&A게시판 또는 댓글문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호텔] 호텔예약을 했는데 예약대기 상태입니다. 언제 확정이 되나요?
저희 에어텔닷컴은 예약접수가 된 상품에 대해 지역 담당자가 호텔/항공 가능여부를 체크 후 확정 진행을 도와드립니다. 호텔 예약 상태는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예약내역란에서 확인 가능하며, 최대 출발 일주일 전까지 확정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호텔] 호텔 요금에는 2인 조식 요금이 포함되어 있나요?
기본적인 호텔 예약의 경우 호텔요금에 전 일정 조식이 포함되어 있으나, 지역/호텔에 따라 불포함인 경우가 있습니다. 예약 접수 시 해당 상품의 포함사항을 꼭 확인 부탁드리며, 조식불포함 상품의 경우 예약 진행 시 성인1인 1식 기준 약 15,000~50,000원(여행지역 마다 상이)정도의 추가금액으로 추가가능합니다.
[호텔] 호텔 요금은 1인당 가격인가요?
모든 숙박요금은 해당 객실기준 박당 요금입니다.
[호텔] 호텔예약을 했는데 호텔에 체크인시 무엇이 필요한가요?
호텔 예약 확정시 호텔 바우처(숙박권)를 이메일로 발송해드리니 체크인 시 제출하시면 됩니다. 또한 지역별 호텔에 따라 여권으로도 체크인이 가능합니다.
[호텔] 트윈룸과 더블룸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더블룸은 킹사이즈 혹은 퀸 사이즈의 2인용 침대가 1개, 트윈룸은 1인용 침대 2개가 배정되는 객실이 입니다. 지역별 호텔에 따라 기본 베드타입이 상이하며, 전세계 대다수의 호텔 자체규정은 예약시 객실 베드 타입은 지정할 수 없으며, 현지 체크인 시 호텔에서 배정 또는 요청하셔야 합니다.
[예약취소/환불] 천재지변으로 인하여 출발을 못했을 경우 취소가 가능한가요?
천재지변으로 불가피한 상황으로 발생되는 불편사항은 각 담당자들이 고객님께서 안전하게 여행을 진행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행 취소시에는 항공사 규정에 따라서 취소 수수료가 발생될 수 있으며, 호텔 역시 호텔의 규정에 따라서 취소 수수료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출발전 항공사의 지침이 내려오지 않은 경우 꼭 공항에 가셔서 항공사의 조치에 따라주시고, 결항 혹은 지연으로 인하여 전액 환불이 가능하다는 항공사의 지침이 내려올 경우, 증명서를 받아서 담당자에게 전달 부탁드립니다. 전달 받은 증명서로 호텔의 취소 가능여부 체크 후 안내드립니다.
(단, 천재지변에 따라 외교통상부 여행 금지구역 설정 및 공문이 하달 된 경우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예약취소/환불] 예약 취소에 따른 취소 수수료 발생 시점이 지역별로 다른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예약 취소시 취소 수수료가 발생되는 시점이 호텔 및 항공사별 상이하기 때문입니다. 해당 호텔 및 항공사에서 취소 수수료가 발생되는 시점을 기준으로 예약 취소수수료 부분은 일반약관과 특별약관으로 구분하여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계약서 상의 여행약관 부분을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호텔] 예약한 호텔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가능한가요?
여행 출발일에 따라 가능 유무가 결정되며, 호텔 취소 수수료가 발생되지 않는 시점에 한하여 변경이 가능합니다.
[예약취소/환불] 예약 취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여행상품 예약 후 취소시에는 담당자에게 유선상으로 취소 접수를 해주셔야 하며, 예약 취소에 따른 수수료는 고객님의 계약서 상의 약관에 따릅니다.

상품 예약 후 항공 좌석 혹은 호텔 객실 마감으로 인한 취소는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으며, 결제해주신 계약금은 전액 환불 됩니다.

[항공] 약관상 30일전까지 취소시 패널티가 발생되지 않는다고 나와있는데, 항공수수료가 발생된다고 합니다. 어떤 경우 인가요?

두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첫째 일반(개별)항공권을 이용하는 상품의 경우 사전에 항공권을 발권(결제)했으면 약관과 별개로 [항공사 자체 수수료 + 여행사 발권수수] 가 발생합니다.

둘째 그룹(단체)항공권의 경우 예약 시점에 저렴한 항공권을 확보하기 위하여 항공권 보유 에이젼시에 저희가 데포짓(계약금)을 입금하고 좌석을 개런티한 경우 약관상 취소 수수료와는 별도로 그룹항공권 취소 수수료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예약취소/환불] 예약 취소시 전액 환불이 가능한 시점은 언제인가요?
이용하시는 상품에 따라 상이하므로 계약서상 명시되어 있는 정확한 규정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항공] 출발 당일 비행기 탑승을 못한 경우 환불이 가능한가요?
항공의 경우 당일 취소 수수료 공제 후 환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지역/상품별 특정 그룹(단체)항공권의 경우 환불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항공사에 따라 취소료 부과 규정이 상이 하므로 예약시 정확한 취소료 규정을 확인 바랍니다
[예약취소/환불] 사정이생겨 여행을 못가게 되었습니다. 다른사람으로 대체가 가능한가요?

항공 및 호텔의 경우 인원 대체가 불가능한 사례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발권된 항공권의 경우 양도 및 대체가 불가합니다. 따라서 취소하시는 분의 항공권은 발권취소하고 대체하시는 분은 새롭게 발권해야 합니다. 

발권 전일 경우, 항공사에 대체 가능 여부 체크 후 고객님께 안내드립니다. 호텔 역시 파이널예약/개런티예약 전 변경시 호텔에 체크 후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예약취소/환불] 취소 후 환불까지의 소요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현금결제시 환불은 취소 접수 3~4일 이내로 환불처리가 완료되며, 카드결제시 환불은 카드사 승인일에 따라 상이하게 완료됩니다. 평균적으로 카드사 환불은 약 14~21일 소요되나 환불처리 완료 후 카드사 환불이 진행되지 않을경우 해당 카드사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예약취소/환불] 예약 취소 및 변경이 가능한가요?
예약하신 상품에 따라 일반약관과 특별약관으로 상이하게 적용되며, 예약 취소시에는 시점에 따라 취소 수수료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항공권이 발권되기 전이며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 기간에 날짜 변경에 관하여서는 변경되는 날짜에 좌석 및 숙박(옵션)등이 예약 가능여부를 확인 후 변경안내 받으 실 수 있습니다.

[결제] 카드결제 후 영수증 출력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상세보기에서 카드결제한 내역에 대한 영수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결제] 해외카드로 결제가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단. 카드 종류에 따라 불가능한 경우도 있을수 있으니 카드결제 클릭 후 기타사항에 결제 가능한 해외카드를 참고바랍니다.
[결제] 법인카드로 결제가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단, 회사 법인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므로 참고 부탁드립니다.
[결제] 결제자가 본인이 아닐 경우 결제가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현금결제의 경우 가상계좌로 동일하게 입금해주시면 되며, 카드결제의 경우 결제자의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결제가 가능합니다.
[결제] 현금결제시 추가할인이 가능한가요?
현금결제시 추가할인이 적용되는 부분은 없습니다. 하지만, 현금결제시 에어텔닷컴 포인트 1% 추가 적립과 더불어 특정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니 결제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결제] 모바일 결제가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에어텔닷컴 홈페이지 모바일 접속 후 동일한 절차로 결제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계약금 or 잔금 결제)
[결제] 카드결제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한가요?
30만원 이상의 금액 결제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므로 공인인증서가 설치되어 있는 PC 또는 모바일로 결제해주시기 바랍니다.
[결제] 잔금 결제일 연장이 가능한가요?
예약하신 상품에 따라 상이 합니다. 하지만 특별한 사정이 있으신 경우 연장요청을 하실 수 있으며 항공권 발권 및 숙박(옵션) 예약금 등을 사전 납부하는 경우 연장이 불가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 신용카드 결제시 할부 무이자가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당사 홈페이지 하단에 매월 카드사마다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이벤트 관련 정보가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중도금(항공요금)의 경우 항공사로 승인이 들어가므로 별도 무이자 할부 진행이 없으며, 카드사에서 고객님에게 제공해드리는 무이자는 적용되오니 결제 전 카드사에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결제] 계약금 결제 후 중도금으로 항공요금 결제를 진행해야한다고 하는데 나중에 잔금과 함께 결제하면 안되나요?
일반(개별)항공권의 경우 항공 예약 시점에 항공사에서 정해주는 발권(결제) 시한이 있습니다. 이 시기에 항공권 미 발권(결제)시 항공 예약은 자동 취소되며, 시기에 따라 항공요금이 인상될 수 있기에 그룹(단체)항공권이 아닌 일반(개별)항공권을 이용한 상품의 경우 항공요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발권 진행이 불가하시며 발권과 동시에 납부를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결제] 계약금은 현금결제만 가능한가요?
아닙니다. 에어텔닷컴의 모든 여행상품은 전액 카드결제가 가능하므로 계약금 또한 카드 결제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카드결제, 현금결제 선택해서 가능하십니다.

[결제] 현금영수증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현금영수증은 가상계좌로 입금한 현금 금액에 한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여행을 마친 뒤 3일 이후 - 한달 이내로 홈페이지 [MY PAGE] 에서 직접 신청시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현금영수증 발급시 여행을 진행하였던 대표자분의 정보만 남아있으므로 대표자분의 정보로만 신청이 가능하오니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결제] 가상계좌로 입금을 하려고하는데 사용할 수 없는 계좌라고 나옵니다.
가상계좌는 1회성 계좌로 계좌생성 당시 결제시한을 설정하게 됩니다. 결제시한이 지나 결제하게 되면 계좌는 자동 폐쇄됨으로 입금이 불가능합니다. 

새로운 가상계좌 정보를 요청주실경우 재발송 가능합니다.

 

[결제] 전화상으로 카드결제가 가능한가요?
ARS상 카드결제는 개인정보가 필요하므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ARS 카드결제는 불가하며, 홈페이지에서 전자결제로만 가능합니다.
[결제] 잔금 결제시기는 언제인가요?
잔금 결제시기는 통상적으로 여행 출발일 기준 14일 전까지 완납입니다. 하지만 지역별로 항공/호텔 규정에 따라 잔금 결제 시기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결제] 여행비용을 1인 금액으로 각각 결제하고 싶습니다.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예약시 결제할 금액을 1/n 또는 원하시는 방식(카드/현금)으로 선택해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자유여행/에어텔] 에어텔 상품의 계약금은 얼마인가요?
에어텔 상품의 계약금은 평균적으로 성인 1인 기준 20만원입니다. 하지만 실시간 항공을 이용하실 경우 또는 항공 특가 요금을 이용하실 경우, 예약 직후 3일 이내에 조기 발권에 들어가야 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항공 발권에 필요한 금액만큼 계약금으로 안내해드리고 계약서에 명시해드리고 있으니 예약진행 시 꼭 계약서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유여행/에어텔] 에어텔이란 무엇인가요?
에어텔이란 항공(air) + 호텔(hotel)의 합성어로 자유여행을 기본으로 하는 상품입니다. 단체로 진행되는 패키지가 아닌 자유여행으로 가이드 및 일행들과 동반하여 투어나 쇼핑 또는 필수옵션이 없어 자유로움을 추구하는 고객님께 합리적 입니다.
[이용안내] 예약~출발까지 진행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여행상품 예약~출발까지 진행과정 한눈에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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